경상북도 경북도, 제61회 무역의 날 맞아‘77개 수출 탑’수상! - 17일, 인터불고호텔에서 ‘제61회 대구경북 무역의 날’행사 개최 -

등록 :2024-12-18    조회수 2

최고관리자기자

본문

cdc19da4f4e6a3b8525fb4215a9f2bc0_1734495903_443.jpg
경상북도는
17인터불고호텔 컨벤션홀에서 61회 무역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무역의 날을 기념해 기업인과 수출 관계기관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출의 탑과 유공자 포상 등 기업을 격려하고 내년 또 한 번의 필승을 다지는 결의의 장이 됐다.

 

이날 경북도는 수출의 탑 77개를 비롯해 금탑산업훈장 신창에프에이, 은탑산업훈장 탑런토탈솔루션, 철탑산업훈장 제일기계, 산업포장 더빅코리아, 대통령표창 뉴프라임 등 28명의 중앙 포상, 특수유공 8명의 전수식과 함께 40명의 도지사 표창을 시상했다.

 

수출 20억불탑은 포스코퓨처엠, 7억불탑은 에스케이실트론(), 4억불탑 아진산업(), 3억불탑 ()클라리오스델코, 1억불탑 월덱스, 신창에프에이가 받았다.

 

7천만불탑은 오케이에프음료(), 5천만불탑 탑런토탈솔루션, 3천만불탑 대한정공, 성우, 씨엠티엑스, 제일기계, 제이에이치화학공업(), JH머티리얼즈, 한호에코스티, 2천만불탑 뉴프라임 외 3개 기업, 1천만불탑은 엠케이원스틸 외 5개 기업, 7백만불탑 대산산업 외 7개 기업, 5백만불탑 삼성텍 외 9개 기업, 3백만불탑 거성산업자재 외 15개 기업, 2백만불탑 모야인터내셔널 외 6개 기업, 1백만불탑 강동 외 10개 기업을 비롯해 총 77개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이어 진행된 금탑산업훈장 수상자는 조기준 신창에프에이 대표이사, 은탑산업훈장 수상자는 박영근 탑런토탈솔루션 대표이사, 철탑산업훈장은 양순호 제일기계 대표이사, 산업포장은 김장수 더빅코리아 대표, 대통령표창은 성점화 뉴프라임 대표이사, 박선규 에스엘다이아몬드 대표이사, 김동우 우정텍스 대표, 정법화 성도하이텍()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국무총리표창은 박종헌 성우 대표이사 외 6,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은 이현회 에스엘다이아몬드 차장 외 12, 한국무역협회회장 표창은 김정호 뉴프라임 기획실장 외 7명이 수상했다.

 

cdc19da4f4e6a3b8525fb4215a9f2bc0_1734495917_2165.jpg
도지사 표창은
40명으로 기업 5개 사, 기업종사자 31명 공무원 2명 그리고 안동시와 의성군이 받았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올 한 해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도내 기업들이 전심전력을 다해 수출증대를 위해 매진했고, 경북도와 수출지원기관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통하여 좋은 결과를 얻었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경북의 수출기업들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북도를 주축으로 한국무역협회 등 수출지원기관과 기업이 협력해 지역에 많은 투자가 일어나고 더 큰 수출 성과가 이루어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년 개최되는 무역의 날(125)은 기업들이 1년 동안 노력해 이뤄낸 수출 결과에 대한 노력을 치하하고 사기를 진작하며, 신생 수출기업을 찾아 격려하고 이들이 지속적인 수출을 할 수 있도록 개최된다.

 

 

 

 

 

 

 

 

 

 

최신기사

예천군의회 제276회 2차 정례회 폐회

예천군의회 제276회 2차 정례회 폐회예천군의회 제276회 2차 정례회 폐회

김재준 경북도의원, 제16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 김재준 의원(울진, 국민의힘)이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광역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제16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제12대 도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한 김재준 의원은 33년간 산림청 및 경상북도 공무원으로 재직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소속 상임위원회인 농수산위원회를 비롯하여, 예산결산특위, 저출생지방소멸극복특위 위원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저출생 및 고령화로 지방소멸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서저출생지방소멸극복특위 부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위원회 활동을 원활히 이끌고 있고, 「경상북도 수산식품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경상북도 우수농산물 공동브랜드 육성 및 관리 조례안」등을 대표 발의하는 등 경북 농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김재준 의원은 “농수산업 발전과 지방소멸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 온 점을 인정받아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으며, 함께 해주신 동료 의원님들과 도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주소방서, 소방시설업 관계자 소통간담회 개최

영주소방서(서장 유문선)는 20일 「하반기 소방시설업 관계자 청렴·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소방시설업 관계자ㆍ소방공무원이 함께 안전에 관한 발전 방안을 강구하고 청렴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의 주요 내용은 ▲소방 관계 법령 개정사항 안내 ▲소방시설 공사, 착공신고 및 감리자 업무 철저 당부 ▲공사현장 화재 사례 및 관계 법령 위반사례 안내 ▲소방시설 공사 분리도급 철저 당부 ▲건의 및 애로사항 청취 등이다.   유문선 영주소방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소방시설업체와의 상호 소통 강화로 청렴도를 향상하고 건축물에 대한 성실한 시공, 감리 등 공동협력으로 시민의 안전관리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주낙영 경주시장은 19일 오후 13시 55분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열리는 행복아카데미에 참석한다.

○ 주낙영 경주시장은 19일 오후 13시 55분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열리는 행복아카데미에 참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