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영주상망동적십자봉사회 결성식 개최

등록 :2024-08-07    조회수 107

최고관리자기자

본문

영주상망동적십자봉사회 결성식 개최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영주상망동봉사회(회장 남견인)는 6일 오후 2시 상망동행정복지센터에서 열정적인 봉사에 대한 결의를 다지며 결성식을 가졌다.

이번에 결성된 영주상망동봉사회는 봉사에 관심이 많은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구성됐다앞으로 24명의 봉사원이 힘을 합쳐 지역 내에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결성식에는 박남서 영주시장을 비롯해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영주시협의회 및 단위봉사회 임원 등이 참석하여 봉사회 결성을 축하했다.

초대회장으로 선출된 남견인 영주상망동봉사회장은 상망동 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도움이 필요한 긴급상황을 위해 인도주의 정신으로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길 기대하며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하천수 상망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영주상망동봉사회가 결성될 수 있도록 힘써준 회장님과 봉사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우리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온정과 사랑을 나누는 데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영주시에는 영주상망동봉사회를 포함해 17개의 적십자봉사회가 활동하고 있다. 470여 명의 봉사원이 이재민 구호 활동취약계층 지원 등 적십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신기사

예천군의회 제276회 2차 정례회 폐회

예천군의회 제276회 2차 정례회 폐회예천군의회 제276회 2차 정례회 폐회

김재준 경북도의원, 제16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 김재준 의원(울진, 국민의힘)이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광역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제16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제12대 도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한 김재준 의원은 33년간 산림청 및 경상북도 공무원으로 재직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소속 상임위원회인 농수산위원회를 비롯하여, 예산결산특위, 저출생지방소멸극복특위 위원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저출생 및 고령화로 지방소멸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서저출생지방소멸극복특위 부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위원회 활동을 원활히 이끌고 있고, 「경상북도 수산식품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경상북도 우수농산물 공동브랜드 육성 및 관리 조례안」등을 대표 발의하는 등 경북 농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김재준 의원은 “농수산업 발전과 지방소멸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 온 점을 인정받아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으며, 함께 해주신 동료 의원님들과 도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주소방서, 소방시설업 관계자 소통간담회 개최

영주소방서(서장 유문선)는 20일 「하반기 소방시설업 관계자 청렴·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소방시설업 관계자ㆍ소방공무원이 함께 안전에 관한 발전 방안을 강구하고 청렴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의 주요 내용은 ▲소방 관계 법령 개정사항 안내 ▲소방시설 공사, 착공신고 및 감리자 업무 철저 당부 ▲공사현장 화재 사례 및 관계 법령 위반사례 안내 ▲소방시설 공사 분리도급 철저 당부 ▲건의 및 애로사항 청취 등이다.   유문선 영주소방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소방시설업체와의 상호 소통 강화로 청렴도를 향상하고 건축물에 대한 성실한 시공, 감리 등 공동협력으로 시민의 안전관리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주낙영 경주시장은 19일 오후 13시 55분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열리는 행복아카데미에 참석한다.

○ 주낙영 경주시장은 19일 오후 13시 55분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열리는 행복아카데미에 참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