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안영태기자)구미시, ‘제26회 반도체대전’에서 수도권 기업 대상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등록 :2024-10-28    조회수 30

최고관리자기자

본문

구미시, ‘제26회 반도체대전’에서 수도권 기업 대상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반도체 산업 입지 강조하며 큰 관심 이끌어내



구미시는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26회 반도체대전(SEDEX 2024)’에 참가하여, 24일 수도권 반도체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투자유치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a32763061ef4db767c9759305e8f5d9c
구미시 투자유치 설명회 성황리에 마무리…수도권 기업 관심 집중(김호섭 구미부시장)

이번 설명회에는 80여 명의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구미시의 투자 환경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에서는 구미시의 국가산업단지 50년 역사에서 축적된 풍부한 경험과 구미 하이테크밸리의 혁신적인 인프라를 집중적으로 소개하였다.


2030년 개항 예정인 대구경북통합신공항과의 시너지 효과를 강조하며, 반도체 특화단지 지정, 방산혁신클러스터, 기회발전특구 지정으로 인한 세제 혜택과 규제 완화, 다양한 지원 정책 등이 수도권과 비교해 압도적인 투자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알렸다.


수도권 기업 관계자들은 구미시의 이러한 투자 환경에 깊은 관심을 나타내었으며, 설명회 발표와 함께 마련된 오찬 및 네트워킹 시간에서는 잠재적 파트너들과의 교류를 통해 관계를 맺는 기회를 가졌다.


구미시는 이번 설명회에서 얻은 기업들의 관심을 바탕으로 후속 상담을 진행하며, 투자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시는 투자 결정에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하며,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호섭 구미시 부시장은 이날 반도체대전 내 기업 부스를 직접 방문하며 투자 세일즈 활동을 펼쳤다.


그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구미시가 첨단산업의 중심 도시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투자 유치 활동을 통해 구미시를 대한민국 첨단산업의 중심지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최신기사

예천군의회 제276회 2차 정례회 폐회

예천군의회 제276회 2차 정례회 폐회예천군의회 제276회 2차 정례회 폐회

김재준 경북도의원, 제16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 김재준 의원(울진, 국민의힘)이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광역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제16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제12대 도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한 김재준 의원은 33년간 산림청 및 경상북도 공무원으로 재직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소속 상임위원회인 농수산위원회를 비롯하여, 예산결산특위, 저출생지방소멸극복특위 위원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저출생 및 고령화로 지방소멸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서저출생지방소멸극복특위 부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위원회 활동을 원활히 이끌고 있고, 「경상북도 수산식품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경상북도 우수농산물 공동브랜드 육성 및 관리 조례안」등을 대표 발의하는 등 경북 농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김재준 의원은 “농수산업 발전과 지방소멸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 온 점을 인정받아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으며, 함께 해주신 동료 의원님들과 도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주소방서, 소방시설업 관계자 소통간담회 개최

영주소방서(서장 유문선)는 20일 「하반기 소방시설업 관계자 청렴·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소방시설업 관계자ㆍ소방공무원이 함께 안전에 관한 발전 방안을 강구하고 청렴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의 주요 내용은 ▲소방 관계 법령 개정사항 안내 ▲소방시설 공사, 착공신고 및 감리자 업무 철저 당부 ▲공사현장 화재 사례 및 관계 법령 위반사례 안내 ▲소방시설 공사 분리도급 철저 당부 ▲건의 및 애로사항 청취 등이다.   유문선 영주소방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소방시설업체와의 상호 소통 강화로 청렴도를 향상하고 건축물에 대한 성실한 시공, 감리 등 공동협력으로 시민의 안전관리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주낙영 경주시장은 19일 오후 13시 55분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열리는 행복아카데미에 참석한다.

○ 주낙영 경주시장은 19일 오후 13시 55분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열리는 행복아카데미에 참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