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경북 영주 남산초등학교(교장 이정재) ‘사랑의 하모니’는 2024년 10월 8일(화) 16:30~18:00 2024 영주풍기인삼축제 문화 공연에 참가하였다.
이번 공연은 우리 지역의 대표적인 특산물인 인삼을 전국에 알리고 인삼의 세계화를 목적으로 열리는 2024 영주풍기인삼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한 문화 공연이다.
지역 특성상 다양한 문화 예술 공연 참가의 기회를 많이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은 지역 축제 공연에 직접 참가해 봄으로 지루하고 어렵게만 느끼던 무대 공연에 대한 새로운 재미를 느끼는 한편, 인삼축제장 체험을 통하여 인삼의 효능이 우수하다는사실을 알고 지역 특산물에 대한 가슴 뿌듯함을 맛 보았다.
공연에 참가한 5학년 이○○ 학생은 “처음 서는 무대라 가슴이 떨리고 긴장이 많이 되어 연주가 틀리면 어쩌지! 걱정했는데 많은 관중들이 박수치고 응원해 주시는 모습에 어떤 일이든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겨 좋았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정재 교장은 “영주풍기인삼축제는 우리 지역의 대표적인 축제로 남산의 아이들의 축제분위기를 고조시키고 많은 관중들에게 좋은 감정을 선물하여 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시간으로 기억된다.”며 우리지역의 축제와 어린이들의 감성 돋는 만남의 기회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선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