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경제 안한영 관악구의원(국민의힘, 관악구 나 선거구),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부모에 대한 직접적 지원 강조!

등록 :2024-08-20    조회수 141

최고관리자기자

본문

관악구의회 안한영 의원(국민의힘, 관악구 나 선거구)이 매년 출생률이 급격히 낮아지고 있는 관악구의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으로 부모에 대한 직접적인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4dfbbb976071f95569035f71f51ff285_1724133513_0699.JPG
 


안한영 의원은“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한약 약제비 지원 등과 같은 간접 지원은 실제 출산율을 높이는 데 제한적일 것이다”라고 하며, “오히려 부모들이 출산 이후에 자녀를 양육하는 데 경제적으로 자유로울 수 있게 도와준다면 출산율을 높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안한영 의원은 지난 1월, 관악구에서「육아휴직자 보직부여 제한」에 대한 규정을 만들고자 할 때, 5분 자유발언을 통해“해당 행위가 저출산 시대에 역행하는 규정이며, 관악구에서는 부모가 육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달라”라고 촉구하며, 해당 규정을 삭제하는 데에 일조하며, 부모가 육아에 참여함에 따라 불이익을 받지 않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안한영 의원은 지난 8월 17일 KBS가 보도한 「지자체도 저출생 극복 총력전…“골반 운동하자” 황당 대책도」 기사에 대한 반박 보도를 통하여“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부모에 대한 직접적 비용을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다.”라는 점을 강조한 바 있다.


KBS는 해당 언론보도에서‘지방의회에서 저출생 대책과 관련하여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다.’라고 언급하며, 2023년 12월 5일 관악구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회의록 중 일부를 발췌하여 기사를 내보낸 바 있다.


KBS 보도내용은 전체적인 맥락과 상관없이 일부 발언을 발췌하여 관악구의회 안한영 의원이 저출생 대책과 관련하여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였으나, 전체 맥락에서 관악구의회 안한영 의원은“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출산 후 부모가 자녀를 양육하는 데에 필요한 직접적 비용을 지원해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라는 이야기를 하였다.


안한영 의원은 “앞으로도 꾸준히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방면의 정책을 제안하고 조례 개정 등을 통해 부모가 행복한 관악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최신기사

예천군의회 제276회 2차 정례회 폐회

예천군의회 제276회 2차 정례회 폐회예천군의회 제276회 2차 정례회 폐회

김재준 경북도의원, 제16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 김재준 의원(울진, 국민의힘)이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광역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제16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제12대 도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한 김재준 의원은 33년간 산림청 및 경상북도 공무원으로 재직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소속 상임위원회인 농수산위원회를 비롯하여, 예산결산특위, 저출생지방소멸극복특위 위원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저출생 및 고령화로 지방소멸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서저출생지방소멸극복특위 부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위원회 활동을 원활히 이끌고 있고, 「경상북도 수산식품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경상북도 우수농산물 공동브랜드 육성 및 관리 조례안」등을 대표 발의하는 등 경북 농수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김재준 의원은 “농수산업 발전과 지방소멸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 온 점을 인정받아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으며, 함께 해주신 동료 의원님들과 도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주소방서, 소방시설업 관계자 소통간담회 개최

영주소방서(서장 유문선)는 20일 「하반기 소방시설업 관계자 청렴·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소방시설업 관계자ㆍ소방공무원이 함께 안전에 관한 발전 방안을 강구하고 청렴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의 주요 내용은 ▲소방 관계 법령 개정사항 안내 ▲소방시설 공사, 착공신고 및 감리자 업무 철저 당부 ▲공사현장 화재 사례 및 관계 법령 위반사례 안내 ▲소방시설 공사 분리도급 철저 당부 ▲건의 및 애로사항 청취 등이다.   유문선 영주소방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소방시설업체와의 상호 소통 강화로 청렴도를 향상하고 건축물에 대한 성실한 시공, 감리 등 공동협력으로 시민의 안전관리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주낙영 경주시장은 19일 오후 13시 55분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열리는 행복아카데미에 참석한다.

○ 주낙영 경주시장은 19일 오후 13시 55분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열리는 행복아카데미에 참석한다.